오후 네시에 네가 온다면 세 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

면생리대 사용후 가려움이 사라졌어요. 본문

기타정보

면생리대 사용후 가려움이 사라졌어요.

블랙미르 2021. 11. 24. 10:47
반응형

▶면생리대


오늘 포스팅은 면생리대의 사용후기 와 특히 면생리대 세탁법, 흡수력, 사용팁, 장점, 단점 면생리대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하려고합니다.

저는 25년 넘게 시중에 파는 생리대를 사용해 왔습니다.어릴적엔 생리통도 없었는데, 20대 넘어가면서 생리통도 생기고, 모두들 겪는 냄새와 가려움 !하지만 다른 대안은 전혀 생각 못하고 그냥 저냥 사용해 왔어요. 아이 낳코 몇달동안 생리통도 줄어들고 규칙적으로 했지만, 거의 2년 지나니, 다시 배란통도 심해지고, 특히나 생리중에 밑이 너무너무 가려워서 미칠것만 같아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요즘 생.리.컵 이라고 많이들 사용하시던데, 전, 못하겠더라구요. 탑폰도 사용해본적 없는지라,무서워서 못하겠고, 어릴때 엄마가 면생리대 하시는게 기억나서 검색하니,면생리대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구요,조금의 귀찮음만 감수 하면 되겠지, 하고 시작한 면생리대 였습니다 지금 4년차 사용 중이고, 몇년전 생리대 파동 당시에도 저는 면 생리대 사용해서 참 다행이다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가씨때보다 생리양이 많이 줄었지만, 혹시나 해서 생리양이 많을때 기준으로 면생리대 구입했습니다.

(슈퍼1+울트라2+대2+중5개 그리고,1+1의 혜택으로 총 20개 구입! 초기비용이 좀 쎄요.(4년전 당시 십삼만원!!)

세트로 구입하니, 세탁용세제와 비누 파우치 지퍼백 까지 덤으로 오니 좋았어요!

 

생리대 종류는 중형,대형,울트라,슈퍼울트라,  정확한 사이즈는 사진 참고하시면됩니다.

사용방법은?

생리대 날개부분에 똑딱이가 되어 있어서

팬티에 똑딱이 단추 채우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즈별로 접는 방법이 다르니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 면생리대 사용하면서 혹시나 새지않을까?
  • 바지 입고 표가 나면 어쩌지?
  • 세탁하는법은?
  • 면생리대는 몇시간만에 교체하나?
  • 하루에 몇개정도 사용하지?
  • 두꺼운데 잘 마를까?
  • 생리대가 고정되지않코 움직이진 않을까?
  • 회사가면 어째 교체하고 어디 보관하지?
  • 흡수력은 일반생리대에 비해 어떨까?

면생리대를 사용하기전에는 수많은 고민거리와 의문이 생깁니다. 이제 이런 의문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첫날 둘쨋날은 생리대 받고 세탁할 시간이 없어 바로 사용했어요. ▷ 빨지 않고 사용하면 흡수력이 떨어진다고합니다.

빨지 않코 사용해서 그런지,양이 많은날이라 그런지 두번이나 샜습니다.  울컥하고 나올때 바로 흡수가 되지 않코 빨간동그라미 부분으로 새버리더라구요 ㅠ
 
하지만, 한번 세탁을 하고 사용한 후에는 한번도 샌적이 없습니다!!아마 세탁하지 않코 사용시 흡수율이 떨어진다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사실 전 울컥하고 나올땐 일반 시중 생리대도 샐때가 좀 있었습니다.

여기서 팁하나!!

양 많은날 밤에 대참사를 막기 위해!

윗사진에서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쪽으로 새는경우가 있기때문에

전 일반생리대를 면생리대 밑에 가로로 붙이고 그위에 면생리대 하고 잤어요 ㅎ

▷면생리대 사용하면서 혹시나 새지않을까?

-일정한 시간에(2시간정도) 교체하면,뒷부분에 방수원단을 사용해서 새지 않습니다.

​▷바지 입으면 표가 나면 어쩌지?

-소형,중형은 청바지를 입으면 표가 나지 않습니다.

얇은 옷을 입을시에 위에 긴옷을 내려 입으면 전혀 문제 없구요.

참고로 전, 양많은날 대형하고 위에 긴옷 입고 다녔어요.

​▷면생리대는 몇시간만에 교체하나?

-일반 생리대 교체 시간과 비슷합니다.

양 많은날은 하루동안 7~8개정도 교체했습니다.

​▷두꺼운데 잘 마를까?

-두꺼워서 세탁기 탈수 후 하루정도 꼬박 말려야합니다.

▷생리대가 움직이진 않을까?

-위생팬티에 착용하고 붙는바지 입으면 움직임이 거의 없으나,

일반팬티에 착용하고 헐렁한바지 및 치마를 입으면 생리대가 고정되지 않코 뒤로빠지는경향이 있습니다.

▷회사에 가거나 외출시 어떻게 교체하고 어디 보관하지?

-일반생리대 교체하듯이 교체후 이뿌게 접어서 비닐팩에 넣어도 되고,

전 그냥 면생리대 접어서 비닐팩에 안넣고 바로 파우치에 넣어도 전혀 냄새가 나지 않더라구요.

▷흡수력은 일반생리대에 비해 어떨까?

-흡수력은 일반생리대에 비해 그닥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착용감이 보들보들 좋습니다.

 

 

● 젤 고민거리 세탁법!

 

젤 좋은 방법은 교체후 바로 흐르는 찬물에 핏물제거해서 비누칠해서 담가놓는방법입니다.

저는 집에 있는 아기 세탁비누로 세탁했습니다.

찬물로 핏물제거후, 빨래비누로 싹싹 씻으니 깨끗하게 얼룩이 제거 되더라구요,

근데 두번째 사용후 빨래를 하니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비눗칠 후 같이 딸려온 세제에 한나절 정도 담가놨다가 빠니 얼룩이 잘빠지더라구요,

한달에 한두번 정도 표백제 같은데 담가 두면 다시 하얗고 깨끗하게 사용하 실 수 있을꺼 같아요:)

그리고, 세탁기 사용을 하면 아무래도 수명이 짧아지니 손빨래가 좋구요. 삶는것도 방수코팅의 수명을 짧아지게 한다니 조심해야할거 같습니다. 단,두꺼워서 잘 마르지 않으니 탈수는 필수 인거 같아요. 그리고, 사용후 빨리 세탁할 수록 얼룩이 쉽게 지워지고, 오래뒀다 빨면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아요.

 

첨에 모르고 탈수 안하고 말렸는데, 정말 안 마르더라구요. 탈수 후 말리니 그나마 잘 마르니,꼭 탈수 하세요, 특히나 장마철이나 겨울철엔 , 말리는게 일입니다.

제일 처음에 세탁할때 살짝 역한게 없잖아 있겠지만,어짜피 내몸에서 나왔고, 냄새도 피냄새외엔 안나요. 면생리대의 가장 큰 단점은 세탁이지만, 이 큰단점을 뛰어넘는 장점들이 많기 때문에, 전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장점은 초기비용이 들지만 쭈욱~ 몇년을 사용 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고, 무엇보다 피부가려움에서 해방된다. 내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착용감 굿~ 냄새로부터 해방 등등 장점이 더 많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부담없이 집에 있을때만 면생리대를 사용하고 외출시엔 안전하게 일반 생리대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노하우? 생기면 완전히 갈아타는거 추천합니다! 이상 면생리대 사용 후기 입니다. 내일은 면생리대 세탁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