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네시에 네가 온다면 세 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

유아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 본문

육아정보

유아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

블랙미르 2021. 11. 11. 07:13
반응형

유아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


아이가 5~6살때쯤 물사마귀로 마음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아이 목욕시키다 발견한 뾰루지 , 단순 뾰루지 인줄 알았는데 2~3개 번지는걸 보고, 유아 물사마귀인줄 알았어요.  알아 봤더니, 유아 물사마귀는 온 몸으로 순식간에 번진다는 무서운 소리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기도 한다는 말도 있더군요.

우선은 아이가 아/토/피로 늘 다니고 있는 병.원 선생님께 여쭤보고 바르는 연.고 처.방 받아서 한달정도 발라 봤답니다.

하지만 연.고는 효과가 없었어요. 그래서 더 번지기 전에 피.부.과로 갔답니다.

한/의/원도 많이 가던데,가격이 너무 사악하단 소리가 있더군요.

선생님께서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고, 간지럽다고 긁게 되면 옆에 상처 입은 피부에 바로 감염이 되면서 번진다고 하셨어요. 특히나 면연력이 약한 유아들에게 많이 생기며, 초등 고학년쯤 면연력이 좋아지면 자연스레 없어진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는 그때 아직 6살이라 갑자기 면연력이 갑자기 높아질리도 없고, 무엇보다 이게 순신간에 온몸으로 확 번질수도 있고, 단체생활시 친구들에게 옮길 수도 있어서 몇 개 없을때 떼어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다리에 있던 물사마귀 3~4개를 마.취.크.림 바르고 20~30분 후에 떼어냈어요.

떼어 낼때 아이가 분위기상 무서워서 울었던거 같아요. 두번째 가서 떼어낼때는 안 아팠다고 하는걸 보면요.

처음이자 마지막이길 바랬지만 앞으로 두번이나 더 떼내야 한다는걸 이때는 몰랐습니다.

하지만, 다 나은거 같았는데, 몇 달 있다 다시 재발 ㅠ

그당시 다급하고 조급한 마음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은 다 따라 했던거 같아요.

결론은 저희 아이에게 효과 없었고, 시기를 놓쳐서 온몸으로 순신간에 번졌어요.

다리에 3~4개 보이던 물사마귀 였지만, 평소에 아토피로 피부를 잘 긁은 아이다 보니, 목부분에 까지 좀쌀같이 우루루 번졌어요. 저 사진이 5살 말쯤 사진인데, 6살 상반기에는 완전 크게 자라고 얼굴까지 침범을 해서 도저히 그냥 있을 수가 없더라구요. 결국 5월즈음에 피.부.과 가서 거의 40~ 50개 정도 떼어냈습니다.

피.부.과 가기전에 제가 유아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들을 몇가지 따라 해 봤었는데 저희 아이는 효과가 없었어요. 아래는 율무를 이용한 방법들입니다.

 

 

 율무를 이용한 유아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은? 페디오와트 효과는?


 처음에 페디오와트가 유아 물사마귀에 좋다고 해서 6개월이상 복용을하고, 생율무가루를 사서 물에 개여서 물.사.마.귀 부위에 붙이고, 생율무가루로 샤워할때 전체적으로 바르고 씻겼습니다.

생율무가루를 물에 개여 붙이고 효과 봤단 글도 봤지만,이것도 매일 하는게 보통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효과만 있다면야 뭔들 못할까요?

근데 율무가루를 물에 개어 아이 몸에 바르고 그위에 밴드를 붙히니 밴드자체에 끈적이는 부분 때문에 피부에 발적이 생겨 더 이상 못 붙이겠더라구요. 대신 샤워할때 온몸에 율무가루 발라서 잠시 있다 씻어내곤 했답니다. 하지만 노력한 보람1도 없이 너무 많이 번지고 얼굴에까지 번져서 피.부.과에서 떼어내기로 결정 했었지요. 분명 효과를 본 아이도 있을거예요. 단지 저희 아이는 효과가 없었어요.

 

병.원에서 유아물사마귀 떼어내기


물사마귀를 떼어내기전에 ​5살때 처럼 울고 불고 할까 걱정되서, 아이에게 미리 딜을 했답니다.

잘하면 사탕 원하는걸로 사주겠노라고^^

목부분에만 거의 30개쯤 있고 손, 팔, 다리 . 배, 등, 엉덩이 까지 확~ 번진 상태라 치료 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았었어요. 괜히 이것저것 해본다고,시기를 놓쳐 버렸고, 그사이 물사마귀가 순식간에 번져서......

다행히도,떼어낼때 아이에게 말 걸면서 안정 시켜 주니 울지않고 잘 견디더라구요. 심지어 4개정도는 마.취.크.림 안바르고 생으로 떼어내기도 했습니다. 마.취.크림 안바른건 좀 아팠데요 ㅠ

떼어내고, 소독후 목에 덕지 덕지 붙어 있는 밴드들!

자기전에 밴드 떼어내고 항.생.제 연.고는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두번 정도 바르라고 하셨어요.

목욕도 되도록 2일정도는 시키지 말라고 하셨구요.

아이가 5살에 농.가.진으로 고생하다 6살에는 유아 물사마귀로, 완전 고생 했었지요. 물사마귀 떼어내고 3주뒤에 다 떼어지지 않는 물사마귀 4개정도는 다시 피.부.과 가서 떼어냈답니다. 혼자서 이런저런 방법으로 낫게 하려다가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효과는 없고, 한두개 생겼을때 바로 병.원가서 치.료받는게 아이도 덜 고생하는 방법 인거 같습니다.

 

그당시 40~50 떼어내고도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

혹시나 저처럼 이런저런 방법을 해보신다거나, 페.디.오.와.트 몇갤을 먹여도 효과가 없으시면 더 번지기 전에 피.부.과에 가서 떼내는게 젤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ㅠ 더불어 아 면연력을 키울 수 있도록 면연력에 좋은 음식과 잠을 푹~ 잘 잘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게 젤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사마귀가 피부접촉으로로 전.염이 된다고 하니 유치원에서 집에 돌아 오면 비누로 잘 씻기고, 적절한 운동도 좋다고 합니다. 또하나!! 율무가 물.사.마.귀.에 좋다고 하니 꾸준하게 먹여주는것도 좋을듯합니다!!

 


8살 현재 유아 물사마귀 떼어낸 자리에 흉이 생긴것도 있고 안생긴것도 있어요. 비교적 물사마귀 크기가 작았던 곳은 흉이 없이 잘 나았고, 물사마귀가 컸던 곳은 약간 패인 형태의 흉이 생겼어요ㅠ 평소에 아이에게 면연력을 높힐 수 있는 음식 잘 먹이시고, 몸에 보습을 충분히 해서 몸을 긁지 않도록 해 주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