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네시에 네가 온다면 세 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

변기 요석제거 쉽게 하는 방법! 본문

기타정보

변기 요석제거 쉽게 하는 방법!

블랙미르 2021. 12. 7. 22:05
반응형

변기 요석제거 쉽게 하는 방법


변기에 요석제거 해보셨나요? 전 이번에 세입자가 이사나가면서 처음 요석제거를 했는데, 처음에 변기 상태 보고 엄청 당황했습니다.  일보고 물안 내리고 간줄 알았습니다 ㅠ 옆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돌덩이 처럼 딱딱하게 굳어 있어 수세미로 아무리 밀어도 닦이지 않더라구요. 잘못하다가는 손목이 나가겠다 싶어 포기ㅠ

여기저기 찾아보니, 요석제거방법이 다양하더군요.  오늘은 변기에 낀 요석제거 방법들을 알아 볼려고 합니다.

 

 

1. 철수세미로 빡빡 문지른다. 

이 방법은 잘못하면 변기에 스크레치 다 나고 손목까지 다 나갑니다. 그리고 효과는 썩 좋지 않습니다.

 

2. 자기전 락스 원액을 부어 놓고 다음날  되면 없어진다는 글 봤습니다. 

저희 처럼 심한 경우는 여러번 해야 할 듯 합니다.

 

3. 변기 물을 없애고, 구연산 뿌리고, 뜨거운물 부어놓은 상태로 하룻밤 두시면, 요석이 일부 녹고, 일부는 조각나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 과정을  두 세번 반복하면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4. 염산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염산은 약국에 가면 1천원 정도로 아주 저렴하면서 효과는 좋다고 합니다. 단, 염산은 위험하니 사용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5.요석제거제로 없애는 방법입니다. 제가 이 방법으로 깨끗하게 요석을 없앴습니다. 인터넷에 택배비포함 1만원 정도에 1리터 짜리 요석제거제를 샀습니다. 제가 산 요석제거제는 젤 형이고, 양이 많아 두고두고 사용 가능 할 듯합니다.

 


● 요석제거제를 이용한 변기 요석제거 쉽게 해결 하는 방법

- 제가 구입한 요석제거제는 S크린이고 젤 타입으로 구입 했습니다.

 

준비물: 고무장갑, 칫솔, 걸레, 종이컵, 요석제거제

 

1. 변기물을 최대한 없앱니다. 물을 없애는 방법은 대야에 물을 담아 확~부으면 물이 변기 구멍에 살짝 고이는데, 종이컵으로 최대한 퍼내고, 남은물은 마른걸레로 적셔서 짜고, 적셔서 짜다 보면, 물을 깨끗하게 없앨 수있습니다. 참, 저는 변기로 들어 오는 물을 잠그고 했습니다. 보통 변기뒤쪽에 밸브 있으니 잠그시면 됩니다.

 

2. 요석제거제를 요석이 낀 부분이 잠길 정도로 부어 줍니다. 제가 젤 형태로 샀는데, 농도가 너무 묽어서 발라도 효과가 없을거 같아서 요석이 낀 부분이 잠길정도로 부었습니다.  

 

3. 반나절 뒤 가보니 요석이 다 녹아 있어서 물내리니 깨끗하게 씻겨 나가 있더군요.  그리고, 변기 윗부분 물이 나오는 구멍들에도 요석이 두껍진 않지만 누렇게 끼어 있을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 부분은 칫솔에 요석제거제 묻어서 살살 문지르면 쉽게 지워 집니다.

 

요석제거 하신다고 철수세미로 힘들게 밀지 말고, 돈이 좀 들더라도 요석제거제나 염산 같은걸 이용해서 제거 하시면 보다 수훨하게 없앨수 있으니 잘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요석제거를 사용하면 정말 변기가 새변기 처럼 새하얗게 변하는 마술을 경험 하실 수 있을껍니다. 어떤 분들은 요석제거제로도 안 져서 염산을 이용했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희도 요석이 꽤 심하게 낀 편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요석제거제 붓고, 4~5시간 후에 가보니 싹 녹아 있더라구요. 

엄청나게 오래되고, 두꺼운 요석의 경우는 한방에 해결이 안되고 두세번 정도 작업을 해야 할 경우도 있겠지만, 왠만해선 한번에 요석이 깨끗하게 녹을꺼라 생각이 됩니다.

Comments